고객 이탈률을 낮춰 떠나는 사용자를 붙잡는 방법

고객 이탈률 점검

이탈률은 사용을 중단한 고객의 비율을 뜻합니다. 마케팅 분석 툴에 따라 고객 이탈률 분류 정의가 구분될 수는 있지만, 아래의 사례들을 포함하는 개념이에요.

 

  • 다른 페이지로 이동 없이 사이트를 나간 방문자
  • 결제 활동을 완료하지 않은 사용자
  • 구독을 취소하거나 갱신하지 않은 사용자
  • 요금제를 다운그레이드한 사용자

 

고객 이탈률이 높아진다는 건 페이지 내에서 만족스러운 결과물을 발견할 수 없었다는 뜻일 수 있는데요. 방문 의도에 적합한 콘텐츠를 적재적소에 배치하는 것만으로도 체류 시간이 늘어나고 이탈률을 낮출 수 있습니다. 코드앤버터의 트리거 기능을 이용해 고객을 사이트에 오래 머무르게 해보세요.

고객 이탈률 낮추기 위한 팝업

🎉 사이트를 나가려는 고객에게 이벤트 팝업을

사용자가 페이지를 떠나려고 할 때, 뒤로가기 버튼이나 닫기 버튼을 누르게 됩니다. 이탈 중인 고객을 멈칫하게 만들고 다시 사이트를 둘러보게 만드는 이탈 감지 기능을 활용해 보세요. 사용자의 움직임을 감지해 팝업을 노출할 수 있어요. 지금 진행하고 있는 기획전, 할인 쿠폰, 이벤트 소식 등의 소재를 사용하면 효과가 더 높아진답니다.

 

📬 10초 이상 머물렀다면 뉴스레터 구독 팝업을

서비스 화면에 오래 머무른 고객이라면 우리 서비스에 관심을 가지고 있을 가능성이 높아요. 물론 사용자 경험을 꼼꼼히 리서치하는 것이 중요하지만요! 사이트에 오래 머무른 사용자에겐 더 새로운 콘텐츠를 추천해 보세요. 바로 공개 지연 기능인데요. 10초 후, 30초 후처럼 초 단위의 시간을 세팅해 새로운 콘텐츠를 제안하면 고객 이탈률을 낮추고 방문자가 고객이, 고객이 팬이 되는 핵심 전략이 된답니다.

 

🎟️ 50% 이상 스크롤을 내렸을 때 할인 쿠폰을

이커머스 상세 페이지에서는 상단 영역에 호기심을 유발할 수 있는 문구와 디자인 요소를 배치하곤 합니다. 중반부터는 주로 신뢰성을 줄 수 있는 각종 인증 내용과 검사 결과, 상품 스펙을 배치하죠. 그렇다면 고객이 충분히 납득하고 구매할 수 있게 연결하는 장치가 중요해지는데요. 스크롤 기능을 이용하면 스크롤 깊이를 % 또는 픽셀 단위로 설정해 팝업을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. 50%만큼 스크롤을 내린 사용자에게 할인, 적립금 쿠폰을 제공해 구매 장벽을 낮춰 보세요.

이 글이 도움 되셨나요?
+1
1
+1
0
+1
0
[고객 성공 사례] 스테이폴리오가 스마트 배너로 매출 246% 올린 방법
[고객 성공 사례] 코오롱몰 50% 성장에 코드앤버터가 녹아든 방법